본문 바로가기

해피맨의 세상 보기

신혼집 꾸미기


이제 막 새 집 꾸미기에 빠진 예비신부님들~ 신혼집 꾸미기가 쉽지 않죠??
아늑하고 스타일이 살아있는. 신혼집과 딱 어울리는 신혼 부부 침실 꾸미기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눈 크게 뜨고 감상 해 보세요~~ ^-^*

1. 가구와 소품 그리고 색상의 조화

브라운 계열의 가구로 침실을 꾸밀 경우에는 중후한 멋을 느끼고 질리지 않고 오래 쓸 수는 있지만 다소 칙칙해 보일 수 있죠.
브라운 계열의 가구에는 특히 그린, 블루 색상이 잘 어울립니다. 오른쪽 사진은 HUIS의 ‘헤롯’ 침구세트 입니다. 브라운 계열의 침구를 옅은 하늘색의 침구와 밝은 색상의 소품을 통해 가구와 멋스럽게 조화를 이루게 할 수 있답니다. 어떠세요?? 여러분도 가구와 소품들이 조화롭다고 생각하시나요?

Style Point !!
침구의 변화가 침실에 가장 큰 영향을 주지 않을까 합니다. 스탠드 등의 각종 소품을 밝은 것으로 하는 것으로도 보다 밝은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요.


2. 가을과 어울리는 가구 컬러와 디자인
일요일 오전, 따뜻한 햇살이 커튼 사이로 들어오는 시간. 사랑하는 남편과 함께 하는 신혼 침실에서의 나른한 늦잠.. 그리고 여유 있게 모닝커피를 즐길 수 있는 편안함을 누릴 수 있을 만한 공간이라는 것이 느껴지시나요?
왼쪽 사진은 ‘티볼리’라는 침실패키지로 한샘의 신상품이랍니다. 널찍한 아이보리색 이동장, 모던한 디자인의 화장대와 협탁이 돋보이는 침실이에요. 오른쪽은 ‘댄디’ 침실 패키지로 클래식한 감각을 엿볼 수 있습니다.

Style Point !!
‘티볼리’ 침실 패키지의 경우 별도의 책상이나 테이블 없이도 화장대가 서재의 역할을 해 줄 수 있어 실용적인 공간구성을 할 수 있답니다~


3. 과감한 프린트 벽지와 침대 시트

모두 똑 같은 벽은 가라! 포인트 벽지를 통한 신감각 침실이에요. 이런 침실에서는 아무 무늬 없는 커튼, 평범한 스탠드. 심지어 어질러져 있는 쿠션이나 책들까지도 컨셉 인 듯 보이지 않나요?

Style Point !!
포인트인 프린트 벽지를 포인트로 부각시킬 수 있게 아무 무늬 없는 커튼, 쿠션을 사용하여 벽지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답니다~


4. 미니멀리즘(minimalism)

장식을 최대한 없애버리고 단순함과 간결함을 추구하는 최신 트랜드 ‘미니멀리즘’이 유행을 선두하고 있는데요.
사진은 한샘의 ‘베라’ 입니다. 버전이 다른 상품으로 침구와 옷장을 기본으로 하고, 사이드 테이블, 화장대 등도 없애고 침실 본연의 휴식공간을 살리는 이미지입니다.

Style Point !!
최소한의 수납을 위한 침대 옆 협탁, 신혼 분위기를 살릴 무드등 등의 인테리어 소품은 센스랍니다.


5. 나무소재로 자연과 어울림

심플하고 모던한 스타일의 침실에 자연과 보다 가까운 느낌을 주기 위하여 나무 바닥, 나무 창틀, 나무 벽, 나무색 침대, 그리고 은행나무의 노란 단풍을 연상케 하는 노란 스탠드까지.. 침대 시트는 나무의 단풍을 떠올릴 수 있는 갈색과 흰색의 적절한 조화로.. 그래도 어두워 보이지 않죠??

Style Point !!
온통 나무와 하나된 느낌만 있으면 얼핏 움막의 느낌이 들지도 모릅니다. 포인트는 흰색. 나무의 색과 대조되는 색상의 사용으로 침실에서 작은 숲 속의 활력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6. 갤러리를 연상케 하는 액자

다소 심심해 보이는 가구들과 벽면, 그리고 침대… 신혼 부부의 침실이라 하기엔 무언가 허전하죠. 하지만 포인트로 대형 액자를 걸어봅니다. 원색의 그림으로 침실이 한층 밝아 보이는 것이 느껴지시나요?

Style Point !!
큰 액자를 침대 헤드보드 위에 걸어두면 훨씬 현대적인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액자에 담긴 그림 & 사진에 따라 신혼 침실의 이미지 변신 얼마든지 가능하겠죠?


7. 캐노피의 변신

캐노피라고 하면 의례 공주풍의 침실. 여성전용 인테리어라고 생각하실 텐데요. 낭만적이고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때는 하늘거리는 레이스 캐노피를. 모던한 느낌을 원할 때는 심플한 스트라이프 커튼을 이용해서도 색다른 연출이 가능합니다.

Style Point !!
계절에 따라, 분위기 변화에 따라 연출하고 싶은 각각의 캐노피! TV나 영화에서만 멋지게 나오란 법은 없겠죠??


8. 그래픽 스티커 스타일

포인트 벽지를 고르기 힘드시다구요? 어떤 것이 어울릴지 모르겠다구요? 고민하지 마세요. 요즘은 간단하게 집안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스티커 종류가 많이 있답니다. 계절에 맞게, 집안 구조에 맞게 요리조리 스타일을 바꿔가면서 연출해 보세요. 나만의 아름다운 인테리어가 될 것입니다.

Style Point !!
이미 완성된 신혼집에 무언가 허전함이 느껴질 때. 그 분위기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켜줄 스티커로 신혼의 추억을 하나 더 만들어 보세요. 
(출처 : 한복의 모든 이야기/이레주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