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르덴셜 스토리

우리아이 스마트폰 지키기 캠페인

2011/05/04 - [푸르덴셜 스토리] - 우리아이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 - 어린이 보험들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요즘은 어른 뿐 아니라 아이들도 많이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스마트폰이 막강한 기능과 다양한 어플을 가지고 있는 만큼, 자칫하면 아이들에게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가능성도 많다는 것입니다. 자유롭게 인터넷 접속이 되는 만큼 유해한 사이트에 접속할 수도 있고, 수많은 어플 중에서 불건전한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을 수도 있지요. 방송통신 심의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8월 기준으로 유해 어플, 그것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주의 표시조차 되어있지 않은 어플이 최소한 500여 개 이상이라는 자료도 있었습니다. 아마 전세계적으로 출시되는 어플로 따지면 그 수는 이보다 훨씬 높으리라 생각되네요. 또 재밌게 가지고 놀 수 있는 것들이 많은 만큼, 아이들이 필요 이상으로 스마트폰 사용에 중독되지는 않을까 걱정되는 부모님도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푸르덴셜생명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부모님의 걱정을 조금이라도 덜어 드리고 우리 아이들을 현명하게 보호할 수 있는 자그마한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푸르덴셜생명과 함께하는 '우리아이 스마트 지킴이' 캠페인이 바로 그것입니다.


우리아이 스마트 지킴이 캠페인은, 푸르덴셜생명이 소프트시큐리티로부터 협찬을 맺고 위에서 말씀드린 위험들에서 자녀들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인 '터치엔 스마트 Mom'의 1년 무료 이용권을 배포하여 드리는 캠페인입니다. '터치엔 스마트 Mom'은 1달에 3천원의 이용료를 받는 유료 어플이니 36,000원 상당의 혜택을 받으시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죠? ^^

기업, 그것도 보험사에서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보니 "말만 캠페인이고 텔레마케팅용 고객정보 모으는 이벤트 아닐까"하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전혀 아닙니다 ^^; 일단 푸르덴셜생명은 텔레마케팅 자체를 진행하지 않구요, 저희 전용 사이트로 들어가시기만 하면 고객 여부와도 상관없이 무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저 저희가 자녀분들을 지키는 데 작은 도움을 드리고자 마련한 작은 선물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터치엔 스마트 Mom' 서비스는 어플을 자녀의 스마트폰에 설치한 뒤 그 데이터를 웹사이트와 연동해 모니터링/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단순히 내 자녀가 어떻게 스마트폰을 쓰고 있는지를 모니터링 하는 것 외에도 유용한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1. 유해 앱/사이트 사용 확인


- 아직도 스마트폰 사용 환경 내에는 성인 인증도 없이 접근할 수 있는 유해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우리 자녀가 혹시 불건전한 콘텐츠를 접하고 있지는 않은지 부모가 확인하고, 이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2. 스마트폰 사용 시간 관리

- 스마트폰은 하나의 작은 컴퓨터와 같은데다 어디서나 쓸 수 있기 때문에 일반 핸드폰 보다 사용시간이 더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웹서핑, 게임, 심심풀이 앱 등, 이것저것 호기심이 많은 청소년에게는 더 하겠지요. 한참 청소년의 핸드폰 사용이 늘어나면서 수업시간에도 문자를 주고받는 것이 문제가 된 적이 있었는데, 스마트폰의 경우는 문자로만 끝나지 않을 수도 있잖아요? 자칫 스마트폰 중독에 빠질 수도 있는 내 아이들. 그리고 그에 따라오는 무자비한 사용 요금. 이 모두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즉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량을 확인하고, 과다하다고 판단되면 수신만 가능하도록 원격으로 잠글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3. 자녀 위치 찾기

- 요즘 아이들, 밤늦게 학원을 마치는 경우가 많죠? 매일매일 부모님이 데리고 올 수도 없고...이렇게 걱정되실 때 내 자녀가 어디 있는지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또 안전지역을 설정해 놓고, 여기를 벗어났을 때 자동으로 부모님에게 문자를 발송해주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4. '터치엔 스마트 Mom' 서비스를 쓰기 전에 먼저 알아두실 사항 두 가지!

-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한 스마트폰 단말기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 '터치엔 스마트 Mom서비스'는 '자녀 관리 서비스'로, 20세 이상의 스마트폰 사용자는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도 웹에서 조회 및 관리가 불가능합니다. 배우자를 감시하는 건 안된다는 이야기입니다 ^^:;

앞서 말씀드린 대로 '우리아이 스마트 지킴이'는 모든 분께 열려 있는 행사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자녀가 걱정되는 부모님이시라면, 누구나 마음껏 이용하세요!

본 행사 페이지는 5월 9일에 오픈 될 예정입니다. 그전에 '터치엔 스마트 Mom' 서비스에 대해 미리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들어가 보세요!(출처 : 푸르덴셜스토리)

터치엔 스마트 Mom 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