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피맨의 세상 보기

변협, SKT 해외 데이터로밍 요금제 공익소송

2011/04/19 - [해피맨의 세상 보기] - 부도덕한 sk 텔레콤 고발합니다...

 (자료 참조 : 대한 변호사 협회)

 

변협, SKT 해외 데이터로밍 요금제 공익소송

광고
 
(서울=연합뉴스) 임수정 기자 = 대한변호사협회(회장 신영무)는 20일 SK텔레콤의 부당한 해외 데이터로밍 요금제에 대해 공익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한변협 공익소송특별위원회는 이날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이메일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켜둔 상태로 해외에 간 경우 자동으로 데이터로밍 기능이 작동해 예상하지 못한 거액의 요금이 부과되는 사례가 빈발하고 있어 소송을 제기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는 지난 3월10일 공익소송 특위 제1호 소송으로 결정된 기아자동차 카니발 에어백 허위광고 사건에 이은 두번째 공익 소송이다.

변협은 피해사례를 접수해 곧 본격적인 소송에 착수할 예정이다.

대한변협 공익소송특별위원회는 변호사의 도움을 받기 어려운 다수의 피해자가 발생한 소액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설립됐다.

sj9974@yna.co.kr


(한국일보)
대한변호사협회(회장 신영무)가
SK텔레콤해외 데이터로밍 요금제가 부당하다며 공익 소송을 제기하기로 했다. 변협은 피해 사례를 접수하는 등 소송인단 모집에 나섰다.

변협 공익소송특별위원회는 20일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이메일 자동업데이트 기능을 켜 놓은 채 해외로 갔을 때, 데이터로밍 기능이 자동으로 작동해버려 거액의 요금이 부당 부과되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어 조만간 소송을 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변협은 지난달 10일
기아자동차 카니발 에어백 허위광고 사건을 공익소송 특위 1호 소송으로 결정했다. 그러자 기아차는 에어백을 달아주거나 현금지급 등을 통해 소비자 피해를 보상하겠다고 밝혔다


ㅎㅎㅎ
드디어 대한변호사협회에서 나섰네요...모처럼 좋은 일을...
소비자들의 승리입니다...

부도덕한 sk텔레콤 고생해야 합니다

저도 신청서 접수합니다...
그 동안 관심을 보여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위의 글에 동의 하시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아래의 view를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