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피맨의 세상 보기

(책 리뷰) 초보블로그 필독서 -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파워블로그 만들기

제목 :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파워블로그 만들기


블로그를 만들고, 디자인을 하고, 꾸미고 파워블로그를 만들고자 하는 분들이 읽어야 하는 필독서 입니다.

이책의 장점은 공동저자 5명이 모두 파워블로그로서
자신들이 블로그를 만들고 실제로 운영/발전시키면서 경험했던 노하우가 모두 반영이 되어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므며,

목차를 간단히 보면
블로그에 대한 기본적 이해와 블로그가 가지고 있는 여러 장점들을 설명하고,
처음으로 블로그의 주제/디자인 등 어떻게 블로그를 만들것인가?
대한 설명이 이어지고,
한 단계 나가서 실질적인 블로그를 만드는 실제적인 내용들을 나열함으로서
기초에서 고급과정까지 총망라되어 있는 아주 좋은 도서입니다...
추가해서 자신이 만든 블로그를 홍보하고, 또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들에 대해서도 쉬운 표현과 그림을 덧붙여서 보여줌으로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는 도서입니다...

만약, 블로그를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
지금 블로그를 운영중인 조금더 성장을 하고픈 들
최종적으로 파워블로그를 통해 인지도와 수익을 추구하고픈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누구나 파워블로그가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도서입니다...

공저 5분 모두에게 심시한 감사를 드립니다...

출판사 : 한빛미디어
공저 :
윤상진(깜냥),함성한(창틀),
승채린(페니웨이),조상래(시앙라이),김동범(바람처럼)

목차

Part 01 블로그란 무엇인가?
01장 블로그를 사랑하는 이유
1_ 블로그가 먼가요?
[파워블로거 노하우] 블로그의 유래
2_ 블로그를 어디다 사용하죠?
02장 포털이냐? 전문 블로그냐?
1_ 소통의 중심에선 포털 블로그
2_ 개인 미디어를 이끄는 전문 블로그
[파워블로거 노하우] 티스토리에서 독립 블로그로 운영하기
03장 주제에 따라 달라지는 블로그의 유형
1_ 내 삶 자체가 블로깅이다! 스토리 블로그
2_ 나는 사진으로 말한다! 갤러리 블로그
3_ 블로그는 나의 연구실! 리서치 블로그
4_ 세상 모든 것에 대한 리뷰! 리뷰 블로그
5_ 내가 기자고 편집장이고 발행인이다! 미디어 블로그
6_ 논객이 되어보자! 오피니언 블로그

Part 02 블로그를 만들어 보자
04장 블로그 쉽고 빠르게 개설하기
1_ 네이버 블로그 개설하고 리모콘으로 디자인하기
2_ 전문 매거진,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파워블로거 노하우] 블로그를 어떻게 만들지 먼저 구성하자
[파워블로거 노하우] 잘 만든 스킨은 저장했다가 다시 사용하자
3_ 티에디션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첫화면 디자인하기
[파워블로거 노하우] 대표 이미
...펼처보기

출판사 리뷰

하나. 각 분야의 파워블로거 5인이 직접 참여해서 노하우를 풀어냈다.

둘. 글 쓰기 방법부터 사진 촬영과 배치, 동영상 촬영과 배치 등 블로그에 효과적인 컨텐츠 생산과 사용법을 깊이 있게 다루고 있다.

셋. 다양한 블로그 홍보마케팅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으며 사용 방법까지도 자세히 다루고 있다.

넷. 파워블로거들의 블로그마케팅, 글쓰기, 1인미디어의 실전 노하우 등의 공개 강좌를 DVD로 제공한다.

추천평

블로그를 통해 하고 싶은 이야기를 세상에 전달하고 그 과정에서 자신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은 일이다. 등단과 같은 특별한 절차를 거치거나, 따로 어떤 매체에 소속될 필요도 없다. 하지만 정해진 매뉴얼 없이 막연히 블로그를 만들기가 부담스럽다면 이 책을 미리 읽어보기를 권한다. 블로고스피어에 첫발을 딛는 예비 블로거를 위한, 정말 훌륭하고 꼼꼼한 안내서이기 때문이다. - 한영 (TNM 대표이사)


그간 블로그와 관련한 많은 책이 출간되었지만, 주로 블로그 현황과 분석에 대한 책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그에 반해 이 책은 이론적 접근에만 머물지 않고 블로그 개설부터 운영과 활용 등 실제로 블로그를 만들려는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를 상세하게 담고 있다. 지금까지 폭발적으로 성장하였고, 그 이상으로 성장할 블로고스피어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은 꼭 읽어보기 바란다. - 명승은 (한국블로그산업협회(KBBA) 회장)


요즘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비롯한 소셜 웹 서비스가 각광을 받고 있지만, '콘텐츠의 보고'로서 블로그 가치는 더욱 빛날 것이다. 이 책을 공동으로 집필한 분들은 내로라하는 블로그를 운영하며 그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꼭 필요한 내용을 집대성했다. 이 책을 통해 자신만의 전문 블로그에 도전해보기 바란다. - 김태현 (버섯돌이, 유저스토리랩 부사장)

'소셜'이란 말이 너무나 익숙한 시대가 되었다. 시대는 빠르게 변하고 트위터, 페이스북 등의 유행이 계속되고 있다. 그러나 노병은 죽지 않는다. 사라지지도 않는다.
어떤 누군가가 가지고 있는 콘텐츠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고, 그 사람의 브랜드를 만드는 데 있어 아직까지 블로그가 가장 효과적이다. 몇 년 전 묘령의 여인이 '블로그'에 대해 제대로 알고 싶은데 어떤 것부터 해야 하냐고 물었던 적이 있다. 당시에는 그런 것은 없으니 그냥 혼자서 부딪혀보라고 했는데, 지금은 말해주고 싶다. 이 책을 보라고…. - 오세정 (철산초속, 철산엔터테인먼트 대표)

by 당신의 금융주치의 Dr. 황

위의 짧은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아래의 view를 꾹 눌러 주세요!!!